‘만다린 에센셜 오일’ 심신 안정에 탁월... 은은한 향 오래 가는 ‘만다린’ 효능 부작용 > 생활경제

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만다린 에센셜 오일’ 심신 안정에 탁월... 은은한 향 오래 가는 ‘만다린’ 효능 부작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19-09-03 14:03 조회11,197회 댓글0건

본문

↑↑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경북신문=김창현기자] 향긋한 과일 만다린 원산지는 중국이다. 만다린은 음료나 과일로 먹거나 향료 등 화장품 원료로 사용된다. 만다린 에센셜 오일은 마사지 오일이나 헤어 오일 등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은은한 향을 내뿜는 만다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만다린 효능

만다린은 진정작용이 있어 캐모마일차처럼 만다린차 끓이는 법으로 마시면 신경안정에 도움이 된다. 만다린은 소화작용을 돕는다. 답즙 분비와 지방분해를 도와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사랑받는다. 오장육부를 다스리고 배에 가스차는 이유를 해결해 속을 편안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여드름이나 지루성 피부염 부위에 여드름 연고 약 대신 사용해 피부 진정 및 트러블 완화 목적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만다린 부작용

만다린은 독이 없고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빛 독성이 있으므로 햇빛을 피해 보관방법하는 것이 좋다. 만다린을 과다섭취하거나 과다복용 및 사용 시에는 배탈, 설사, 두드러기 등 알레르기 반응이나 복통을 호소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다. 하루 섭취 권장량 이상 복용하지 않는다.

만다린 사용법

만다린은 만다린 오렌지 혹은 탠저린으로 불린다. 밀감과며 오렌지와 함께 주요 품종으로 나뉜다. 만다린은 보통 그대로 생과일을 먹거나 만다린주스, 만다린식초 만드는 법으로 섭취하며 귤나무 대목으로도 사용한다. 한국, 일본, 유럽 남부와 미국 남부에 분포한다. 만다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은 압착방법 등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항바이러스 및 항균 작용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며 입욕제나 향수, 테라피용으로 사용한다. 혹은 탈모 두피 관리용으로 쓰기도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울릉·독도 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Admin